IT / / 2020. 7. 21. 00:05

애플펜슬 충전안됨, 느림 현상 해결하는 체크리스트

애플펜슬 충전안됨 해결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펜슬 충전안됨 현상에 대해 함께 나눠보고자 합니다. 최근 아이패드 사용 중 애플펜슬을 사용하다 충전하려고 아이패드에 연결해놓았는데 30분, 한시간이 넘게 지나도 충전이 안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아이패드를 껐다 켰다 애플펜슬을 페어링해봤다 껐다 별 짓을 다해도 충전이 안되는 현상은 지속되었죠. 그러다 충전안됨 현상을 해결한 방법이 있었으니 지금부터 함께 애플펜슬 충전안됨 현상 해결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펜슬 충전안됨 현상 해결 체크리스트


1. 애플펜슬 배터리 확인

제가 사용하는 기종은 애플펜슬 1세대입니다. 충전이 잘되고 있는지 아닌 것인지 먼저 확인해봐야겠죠? 애플펜슬 배터리확인을 위해서는 아이패드에 위젯을 보이게 해주면됩니다. 

아이패드 메인화면에서 왼쪽 가장자리 모서리쪽 화면을 쓸어 오른쪽으로 밀어줍니다. 그러면 창이 하나 나오면서 아래 편집 버튼이 있습니다. 편집버튼을 눌러줍니다. 

애플펜슬 배터리 확인


이제 위젯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배터리를 추가해줍니다.

애플펜슬 충전안됨


배터리를 추가하고 아이패드에 애플펜슬을 연결하면 애플펜슬의 배터리 잔량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충전안되는 증상이 계속 된다면 다른 부분을 체크해보아야합니다.


2. 애플펜슬 충전케이블에 연결해서 충전해보기

애플펜슬 구매 시 박스 안에 충전케이블과 커넥터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애플펜슬 충전 단자가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 과정을 통해 애플펜슬 충전 단자가 고장난것은 아닌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용케이블로 충전 시에도 충전이 안된다면 서비스센터에서 AS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아이패드 버전 확인해보기

저는 아이패드air3을 애플펜슬과 함께 사용중인데요. 자신의 아이패드 ios버전을 확인해봅시다. 자신의 아이패드버전이 13.5.1이라면 업데이트를 재빠르게 해줍시다. 

소프트웨어 버전 13.5.1에서 애플펜슬 배터리 충전이 안되는 버그가 있기 떄문에 업데이트를 해줌으로서 애플펜슬 충전안됨현상이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필자는 이 방법을 통해 충전안됨 현상을 해결했습니다.

아이패드 버전 확인


지금까지 애플펜슬 충전안됨 현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몇 가지 간단한 자가체크로 애플펜슬 충전안됨 현상을 확인해보고 충전안됨 현상이 지속적으로 있다면, 애플서비스센터에 방문해 AS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하셔서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