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차재난지원금 방안 중 하나인 통신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방안이 발표가 되면서 그 방안 중 하나로 전국민 통신비 지원이라는 카드가 나왔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국민에게 지급되는 통신비 2만원이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급되는 것 인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통신비 2만원 지원 발표
정부기관에서 2차 재난지원금의 방안 중 하나로 통신비 2만원 지원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접촉이 많아 스마트폰 활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부담을 완화하고자 통신비를 지원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최대 월 2만 원으로 통신비 지원을 해준다고 발표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통신비 지원 어떻게?
통신비 지원은 3대 이동통신사 SKT, KT, LG에서 2만원이 할인된 요금을 국민에게 청구하고, 정부기관이 추경금액으로 통신사에게 할인을 해준 요금을 지원해주는 방식으로 지원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통신비 지원 대상
2차 재난지원금의 통신비 지원 대상은 전국민을 대상으로하며 전국민에게 일괄적으로 통신비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민 통신비 2만원을 지원해준다면 필요한 예산은 약 9,000억정도라고 합니다.
통신비 지원 신청 방법
그렇다면 통신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할까요? 정부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마 별도의 신청없이 통신사에서 선 할인 금액을청구하고 그 금액을 정부에서 지원하는 식으로 하여 별도의 신청 과정은 필요없을 예정입니다.
통신비 지원 알뜰폰도 될까?
3대 통신사 뿐만 아니라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도 통신비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사용자들 또한 별도의 신청은 필요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통신비 논란?
사실 통신비 지원에 대한 불만이 많습니다. 실질적인 경제효과가 없기 때문이죠. 모든 예산이 통신사로 들어가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실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과연있을 것인지는 물음표입니다. 또하 어마어마한 추경예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점점 늘어나는 나라 빚은 어떻게 감당할 것인지도 의문점입니다. 여러모로 아쉬운 정책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2차 재난지원금 통신비 2만원 지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한 윤곽이 나온 지원정책인만큼 모든 국민이 통신비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모두 참고하시고 조금이라도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