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 2022. 5. 6. 17:25

모바일 유튜브 앱 멈춤 끊김 현상 해결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유튜브 멈춤 현상에 대해 해결해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스마트폰 유튜브를 보다 보면 자꾸 멈춤 현상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s21 기종을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필자는 최근 유튜브 볼 때마다 멈춤, 끊김 현상이 나타나는 게 지속되는 게 느껴짐을 느껴 어떻게 된 일인지 찾아봤는데요.


그렇게 한참을 검색해본 결과! 결론적으로 완전한 해결 방안은 아니지만 임시방편으로 유튜브 멈춤 현상을 해결하는 방안을 찾았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하게 모바일 유튜브 멈춤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유튜브 멈춤,끊김 해결해보자

 


제가 이곳저곳 검색해 본 결과 제 스마트 폰만 그런 게 아니라 다른 갤럭시 사용자 분들 역시 많이 겪고 계신 증상이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모바일 유튜브앱 사용 시 영상이 10초가량 멈추고 소리만 나온다거나, 영상을 보다가 건너뛰기 눌러도 멈춤 현상이 나타난다거나 하는 등 하는 증상들이 저와 똑같더라고요.

이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유튜브 앱에 이상이 있다고 하네요. 다행히 갤럭시 스마트폰의 문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5월 중순쯤 플레이스토어에서 유튜브 앱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아직 업데이트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때까지 불편하게 쓰기는 싫어서 그동안 멈춤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임시방편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멈춤 현상 해결 방법

 


1. 유튜브 앱을 지그시 꾹 눌러줍니다.


2. 화면에 새로운 팝업이 등장하면 우측 상단의 ⓘ를 클릭


3. 우측 상단에 보이는 점 세 개를 클릭


4. 우측 상단 업데이트 삭제 클릭


이렇게 조치를 취해주는 것으로 업데이트 전까지 유튜브 앱을 초기 버전으로 바꿔주면 멈춤 현상들이 사라져서 쾌적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당분간 업데이트 버전이 나올 때까지는 이렇게 사용하시면 별 일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도움받으시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