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touch ID 탑재? 새로운 루머를 살펴보자
애플워치 이미지
애플워치 시리즈 7에 관한 루머가 최근 나왔습니다. 특히 인상적인 것은 애플워치가 touch ID를 탑재하고 나온다는 점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애플워치7이 어떤 기능을 탑재하고 나오는지 최근 루머를 통해 예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출시되는 애플워치 시리즈 7은 터치 ID가 들어가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지문인증 방식이기 때문에 애플워치를 제거할 때마다 PIN을 입력할 필요가 없는 사용자들에게 모바일 결제를 더 편리하게 해줄 것이라고 나왔습니다. 차기 애플워치 역시 방수성 역시 개선될 것 예상이 되어 현재 애플워치 시리즈의 방수 등급은 IPX7이지만 더높아질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워치OS 7에서 예상되는 다른 기능으로는 "Hey Siri" 음성 명령, 혈액 산소 감지, 그리고 애플 워치 사용자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기능인 네이티브 수면 추적 트래킹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애플워치 모델이 이런 기능을 지원할 지는 불확실하다고 합니다.
이 루머를 담고 있는 보고서는 애플이 이미 다음 세대의 애플워치(시리즈 7)에 대해 작업 중이며, 애플이 애플워치를 둥근 모양으로 바꿀 것이라는 소문도 있지만 가능성이 적고, 애플의 계획은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발표 전에 이 정도 루머를 정확히 집어내기는 항상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2세대 애플워치는 워치OS 7 업데이트를 지원받지 못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애플은 아직 애플 워치 발표의 구체적인 날짜는 확정하지 않았지만, 매년 열리는 세계 개발자 회의(WWDC)는 6월에 발표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 상황 때문에 애플은 완전히 온라인으로 프레젠테이션과 개발자 세션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